HOME >> 일본여행상식
 

쵸이저팬 2004-07-19 2371
나고야
 


일본의 명장 오다 노부나가와 도쿠가와 이에야스, 도요토미 히데요시를 배출한 일본 3대 도시 중의 하나이다.
17세기 초에 일본을 통일한 도쿠가와 이에야스[德川家康]가 나고야성(城)을 축조하고, 그 제9자(子)를 성주로 봉한 뒤 대영주(大領主)의 거성(居城)을 중심으로 발달한 도시이다.

세계 제1차 대전 후 경제부흥정책으로 비약적인 경제발전을 이루었고, 2차 세계 대전 중에는 모든 공장이 군수품 공장으로 전환되면서 연합군의 집중 공격을 받아 큰 피해를 입은 곳이다.

패전 후 침체의 늪에 빠져있던 나고야는 한국전쟁으로 말미암아 화려하게 부활했으며, 이후 대대적인 복구사업에 힘입어 지금과 같은 산업도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전쟁으로 인해 유적지가 파괴가 되어서, 도시 규모에 비해 볼거리가 그다지 많지 않다. 나고야의 상징인 나고야성은 전후 재건된 성으로 웅장한 위용을 갖추고 있다.

인구는 210만명, 아이치현의 현천소재지로 일본의 주요산업지역의 하나로 교통의 요지로 발전되어 왔다. 시역(市域)은 동고서저(東高西低)로 동부의 대지로 서부의 충적지 및 남부의 간척지 위에 펼쳐지며, 기후는 온화하여 여름(8월)에는 기온이 약 26.6℃, 겨울(1월)에는 2.9℃정도이며 연평균강수량은 1,535mm이다.

direct lender online payday loans

   야스쿠니 진자의 문제와 한국인의혼    26